오브리닷넷(Obbli.net)

ThinkPad x41t 업그레이드 본문

기억소품/사용기

ThinkPad x41t 업그레이드

아주가끔은 2010. 3. 4. 15:46
반응형
작년 10월경 구입한지 4년된 노트북인 x41t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준비했었다. 그 때는 너무 바빠서 사용기나 이런거 전혀 올리지 못하다가 이제야 정리해본다.

제품은 IBM 시절의 마지막 노트북 x41t 이다. 지금 ThinkPad 브랜드는 레노버가 사용하고 있다. 당시에 구입할 때는 상당히 비싸게 주고 샀었고, 제품도 만족도가 높아서, 현재 IBM팬 사이에서는 명기로 통하고 있다. 처분하자니 이만한 성능(?)의 노트북에 적응하기가 쉬울것 같지 않고, 이미 얼리 고급 브랜드를 맛본뒤라 x200t 로 넘어가지 않으면 만족 못할것 같기도 하고, 비용도 감당 못할것 같고 하니 그냥 있는거 업그레이드 하기로 했다.
램이야 구입할 때 최대치만큼 올려 놨으니 신경 꺼도 되고, 별다른것 없으니 이제 20분도 못버티는 배터리와, SSD 교체로 결정했다. 결정한 뒤 IBM매니아 사이트를 뒤적거려보니 SSD 는 인증SSD 란 용어로 레노버에서 인증하는 SSD가 유통되고 있다 한다. 고거 하나 지르고, 배터리는 유사로 할 까 하다가 정품으로 질렀다. 배터리 정품 이거 상당히 비싸다. 이왕 업그레이드 하는거 풀 업 해보자는 생각으로 Dock 도 하나 사기로 마음 먹었다. Dock 에 필요한 Sub CD/RW, Sub HDD Bay 그리고 2.5인치 250G HDD 도 질렀다. 가격으로 따지면 괜찮은 노트북 하나 살 정도다.

구매한 물품
- 레노버 인증 SDD
- 정품 6셀 배터리
- ThinkPad X4 Dock(73P4523)
- CD/RW Bay
- HDD Bay
- 250G 2.5 HDD
(구매할 때 제품번호가 상당히 중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