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리닷넷(Obbli.net)

ESI KeyControl 25 팝니다 본문

기억소품/휴지통

ESI KeyControl 25 팝니다

아주가끔은 2011.06.21 12:50


악기판매하는 형이 중고 매물로 내놓은건데 컴퓨터 사보(피날레, 시벨리우스, Midi)에 적합한지 어떤지, 한 번 써보려고 갈취(?)해온 키 컨트롤러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마스터 건반과는 다르게 컴팩트한 25키 인데... 이걸 한손으로 써? 뭐 어떻게 해야해? 라는 생각이 드는 매우 애매모호한 물건이네요. 건반이 있지만 소리는 나지 않아요 컴퓨터와 연결해서 소리 내게 하던가 다른 소리나는 모듈을 연결해야 비로소 소리가 나죠.연결 하는건 커피포트 전원 연결하는것만큼 쉬우니까 연결방법에 고민할 필요는 없어요.

컴의 키보드로 피날레 심플 입력 잘 쓰는 사람은 어느 정도 느끼겠지만 심플 입력을 잘 쓰는 사람은 사실 이런 컨트롤러나 마스터 건반이 필요 없기도 합니다. 오히려 거추장스럽기도 한데, 가끔 오케 사보가 있거나 건반부분 입력할 때 이런게 아쉬울 때가 있어요. 반복부분도 Ctrl+C, Ctrl+V 보다 건반을 활용하는게 수월할 때가 있죠. 순간순간 어떤 입력장치를 쓸것있가에 대한 빠른 판단이 전제가 되어야 하지만 익숙해지면 뉴타입에 다가가는 자신을 발견하고 재미를 붙일수 있을 듯 합니다.
미디음악 작업하는 사람들이 가끔 공간 때문에 쓰기도 한다는 이것.
익숙해지면 별거 아니니 큰 의미 없이 재미삼아 하나 사서 써보는거죠. ㅋㅋ
기본 구성품은 단촐하기 짝이 없네요.

컨크롤러 하나, USB 케이블 하나. 끝.

전원은 USB로 해결하고 미디 인터페이스도 USB로 해결합니다. 건반을 미디신호로 전달하기 위해 미디 인터페이스 장치를 또 준비할 필요가 없어서 좋아요. 요즘 나오는 기기들은 대부분 이 방식을 쓰죠.





미디 아웃도 하나 지원합니다. 외부 미디 모듈을 연결할때 쓰리는건데... 기기특성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신경안써도 되요. 기기 잘쓰는 사람들도 썩 잘 활용하지는 않을테니까요.
전원부, USB와 함께 서스(페달)도 지원하네요. 사보하면서 페달 밟을일은 없겠죠?
전원 연결은 보조 전원이라 생각하면 되요. 앞에 설명한 미디 아웃을 USB전원 지원 없이 사용할때 쓰라고 놔둔거 같아요.





이외에 다소 복잡한 버튼이 잔뜩 있는데 미디 만지면서 활용하는 겁니다. 이것 역시 사보할때 98% 쓸모가 없는 것들 입니다.




딱 두 버튼은 예외 입니다. 바로 옥타브 버튼인데요. 25건반으로 찍을 수 없는 높낮이를 해결해주는 마법의 버튼이죠.ㅋ 한번 누를때 마다 1옥타브씩 건반의 높이를 조절 해줍니다.
실제 사보할 때 높낮이의 벽에 봉착하면 없어서는 안되는거라 생각될 겁니다.

가격은 6만원~
필요하신분은 댓글 남기시거나 제게 연락주세요. 배송비는 별도 입니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