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리닷넷(Obbli.net)

오픈수세 13.1 – 삽질기록 마젠토 invoice 까지 본문

IT/오픈수세 다듬기

오픈수세 13.1 – 삽질기록 마젠토 invoice 까지

아주가끔은 2014. 4. 1. 09:30
반응형

우선 Product 를 걸어두는게 순서다.

Catalog > Manage Products 에서 Add Product 를 눌러 Product Type 을 적당히 작성하고, Product 를 등록하려하면 화면에는 나타나지 않는다. 왜 그런고 봤더니 Product Information 의 Inventory > Stock Availability 에서 Out of Stock 에서 변경 되지 않는다.(제길! in Stock 부터 막힌다.)

기본적으로 in Stock 이 안되는 부분은

System > Inventory > Product Stock Options 의 Backorders 가 No Backorders 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를 Allow Qty Below 0 로 변경하고, in Stock 을 시키면 제품이 판매 화면에 나타나게 된다.

정확하게는 스킨이 제품을 표시해주는 부분이 완성되어 있지 않다면 화면에는 나타나지 않으나 검색에는 나타난다.

이제는 이를 카트에 넣고 Check 로 Checkout 을 해두면 Admin Panel > Orders 에 내용이 뜨게 되고 해당 아이템을 클릭하여 invoice 를 클릭하면 최종 Checkout 구조가 완성된다.


* 남은 구덩이-cache 를 갱신하라는 문구가 남게 되는데, 이는 마젠토 특유의 버그인듯 싶다. 다양한 플렛폼에서 자연 발생하는 찌꺼기를 처리하지 않아서 메시지가 남는 거라고 보는데, 3rd 파티 확장 프로그램으로 없앨 수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닌것으로 보이므로 우선 무시하고 cache 를 갱신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