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리닷넷(Obbli.net)

소니 바이오 PCG-SRX55TL에 오픈수세~ 본문

IT/오픈수세 다듬기

소니 바이오 PCG-SRX55TL에 오픈수세~

아주가끔은 2008. 4. 18. 00:09
반응형
지름신은 무서운 것이다.

서브 노트북이 그리 가지고 싶더니 결국 소니 바이오 SRX55TL을 중고로 어떻게 하나 장만했다. 그리고 판매자에겐 미안하지만, 정성껏(?) 해둔 Windows XP 에, 고스트고 뭐고 세팅 싹 지워버리고 openSuSE 로 밀어버렸다~

바이오SRX 커뮤니티에서는 아직도 SRX 고스트 이미지 찾던 분들이 계시던데... (웃음)

조금 미안하다. 프리스타일 이라서 그렇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별 생각없이 설치 잘 마치고 하드웨어 설정 부분에서 화면이 800x600으로 잡히길래 1024x768로 바꿔놓고 진행한 뒤에 X로 진입할때 콘솔로 튕겨버린다. 뭐야? 1024x768 아니었니? 확인에 재확인 xorg.conf 확인도 해봤는데 별 이상없다. 혹시나 싶어 xorg.conf 로 800x600으로 바꿔놓고 진행 시켰는데 역시나 튕긴다. 뭐가 문제지? 하고 골머리 아플것같은 문제가 발생 할 것 같았는데...

sax2 -r 로 리셋시키고, 재부팅 시키니 된다... ㅡㅡㅋ

뭐니? rcxdm restart 는 이제 쓸모 없는거니? 오픈수세?

괜한 삽질에 허공만 바라보다가 한글 세팅과, 자주쓰는 환경들을 설정했다. 스위치로 무선랜 On/Off 가 가능한데.. 이걸 쓸때마다 상황에 따라서 10.3 그놈 릴리즈 CD에서는 커널 패닉이 가끔 먹힌다(문제가 이게 아닐 수도 있다.ㅡㅡ;;;). 뭐... 업데이트 진행시켜서 커널 바꾸니 문제 해결이다.

뭐하나 하드웨어 관련해서 세팅한게 없다. 일사천리! 문답무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RAM 과 SSD, 외부확장 케이블 만 있으면 풀세트인가? SSD는 아직 비싸다 지금사면 돈지랄~, RAM은 마이크로 딤 133 규격 정도인데 이것 역시 여전히 비싸다. 어디 냅다 던져줄 사람 없나? 소니 메모리스틱, 외부 확장 케이블 같은 소니 스타일 때문에 소니는 별로 선호하지 않지만(무척 싫어하는 편), SRX55TL은 간지 때문에 적절히 봐준다.

% 블루투스 되는줄 알고 속았다 싶었더니 한국 출시 제품은 블루투스가 없댄다.
% 소니 메모리 스틱 넣었더니 안먹히길래 고장인가 싶었더니, 바이오스 업 하랜다.(생각나면 하지..)
% 덮개 리폼 하는 사용자도 있던데 나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