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리닷넷(Obbli.net)

개인 웹하드 만들기? 본문

IT/우분투

개인 웹하드 만들기?

아주가끔은 2009. 7. 2. 13:58
반응형
오픈수세 뉴스란에 눈에 띄는 기사가 하나 떴다.
http://news.opensuse.org/2009/06/30/ifolder-packages-available-for-111/
이것이 무엇인고? 해서 약간 살펴봤더니 웹하드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 우선 공유와 백업 동기화가 주 목적인 웹하드 서비스를 얘기하고 있는데, 이게 왠걸, 요즘에 내가 살고 있는 지방에 인쇄소에서 클라이언트와의 자료 공유 목적으로 거의 필수로 사용되고 있는 http://www.webhard.co.kr 같은것이 아닌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컴퓨터에 오픈수세를 깔고, 서버를 설치하고, 필요한 컴퓨터에 클라이언트를 설치 해서 쓰면 된다는 얘기다. 맙소사, 거기다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대세 3종 리눅/윈도/맥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게다가 오픈소스다.
역시 노벨...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잘 간파했다. 최근 몇개월간은 개발쪽에 신경쓰더니만 그건 표면적이었나보다. 중소기업이 있다면, 아니면 서버/클라이언트 개념만 아는 전산관리자라면 이 떡밥 덥썩 물겠네.
좀 더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일단 클라이언트는 설정 마법사도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개발한지 제법 된것 같고 시간을 들인 만큼 완성도가 높아 보인다.
http://ifolder.com/
홈페이지에서는 서버 꾸러미로 오픈수세(10.3 이상 버전) 용만 게시되어 있다. 사용자가 많아지면 다른 배포판 꾸러미도 게시되겠지?

맥용 클라이언트



맛스타용 클라이언트



웹으로 통합관리 (이것 좀 너무 제대로다.)


오픈수세를 사용한다면 그냥 설치 하면된다.
sudo zypper ref
sudo zypper in ifolder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