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리닷넷(Obbli.net)

이슈 해결 - dllhost.exe 발광(깜빡임) 해결 2 - 그놈은 살아 있다. 본문

기억소품/휴지통

이슈 해결 - dllhost.exe 발광(깜빡임) 해결 2 - 그놈은 살아 있다.

아주가끔은 2012.07.05 00:22

프롤로그 - 이슈 해결 - dllhost.exe 발광(깜빡임) 해결


여전히 은행이나 nProdect 를 설치요구하는 여타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를 설치 할 경우 문제가 없어지지 않는다.

추측컨데 보안 업체는 이를 모르거나 수정할 생각이 전혀 없는 모양이며, 이 프로그램은 한 번이라도 설치 한 경우 부팅 할 때 마다 Revival 되고 이는 즉시 컴퓨터의 뇌(RAM)에 상주하여 사용자의 피를 빨아 먹는다.

해당 ActiveX 를 설치한 경우 당황하지 말고, 프로그램 설치/제거 에서 삭제하자. 윈도우7은 제어판>프로그램 제거 에서 삭제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제거를 한 경우에도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 이것이 오늘의 추가 사항이다. 나는 브라우저에서 로딩되는 ActiveX 만 제거 하면 된다는 안일한 생각을 가졌던 것이다. 세상의 모든 백신에 걸리지 않는 dllhost.exe 를 호출하는 또 다른 악성 좀비 프로그램이 또 어디있나 싶은 찰나에 좋은 것을 발견 했다. 덕분에 나는 이 프로그램의 삭제를 위해 또 쓸데없는 시간을 허비한 셈이다. 컴퓨팅이 아니라 게임이나 작업 좀 하자 이것들아!!!

뭐 그거 놔두면 어때서 라고 하는 것들에게 한마디 남긴다.

"너 밤새서 12시간 작업한거 날려버려라."

나는 한 번 당했다.

짧게 이 골치아픈 프로그램을 잡는 방법 들어간다.(윈도우7 기준이다.)

1.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 도구 > 서비스 로 들어간다.

2. 거기서 nProdect Starter 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하여 속성을 누른다.

nProdect Starter 는 무엇인가? : http://www.windowexe.com/bbs/board.php?bo_table=board01_n&wr_id=525

3. 서비스가 시작 되어 있으면 중지 버튼을 눌러 중지 시킨다.

여 기서 사용자는 선택해야 한다. 어짜피 은행이나 여타 사이트에 또다시 들어 가게되면 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거나 시작될것이며 설치 하지 않으면 또다른 액티브X 프로그램이 이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았다고 서버에 꼬지르고 사이트의 접근을 막을 것이다. 둘 다 설치를 막는 방법도 있다고 한다.(참고 : http://darkchoco.thoth.kr/?mid=blog&document_srl=617286) 지금 중단한다면 당신은 부팅 할 때마다 Revival 되는 악성 좀비 프로그램을 영원히 보게 될것이다. 그것만은 싫다 라고 한다면 다음으로 넘어가자.

4. 속성 상태에서 시작 유형을 사용 안함으로 바꿔 놓는다.

이로서 안정을 찾은 컴퓨터를 보라 편안해 보이지 않는가?

이 글을 디지털 세계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영혼들에게 바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